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이준현)은 16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하는 ‘녹색 에너지기술 2009’ 대회에서 경기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한국부품소재투자기관협의회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간 공동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는 기술이전·거래전문기관, 전문투자기관, 에너지기술 R&D 전담기관 간 공동협력을 통한 그린에너지산업의 R&D 성과기술에 대한 생산성 제고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MOU에는 국내외 사업화설명회 정례 개최, 그린에너지기술의 이전·거래 촉진 및 중소벤처기업의 에너지산업 진출 지원, R&D 기술·기업 정보 제공 등으로 에너지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공동협력분야를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이준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을 비롯해 이기원 기술보증기금 이사, 배성열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박양우 한국부품소재투자기관협의회 부회장, 김재찬 코스닥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녹색에너지 R&D성과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향후 에너지기술 사업화의 구심점 역할을 통해 R&D-기술사업화-녹색산업 육성의 선순환 구조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