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태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왼쪽 5번째)과 허영 의료IT융합본부장(왼쪽 첫번째) 등 7개 의료기관장이 조찬간담회를 갖은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이 차세대 성장동력인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최고의 임상시험 능력을 보유한 국내 주요 7개 의료기관(대학병원 및 전문병원)과의 중개연구 및 임상협력 등을 통해 최종 사용자인 의사의 요구에 맞는 첨단 전자의료기기를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유태환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은 지난 17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김종순 원자력의학원 원장, 박기현 아주대의료원 의료원장, 심찬식 우리들병원 병원장, 김성덕 중앙대의료원 의료원장, 이동익 가톨릭중앙의료원 의료원장, 손창성 고려대 의료원장,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 등 최근 의료산업 관련 협력협정을 맺은 7개 의료기관장들과 조찬간담회를 갖고 의료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태환 원장은 의료기관장들로부터 의료기기 개발 등에 관한 병원 현장에서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한편 협력협정 현판을 증정했다.
 
KERI와 7개 의료기관들은 중개연구를 통해 첨단 의료기기 개발과 산업화를 크게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이 차세대 성장동력인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최고의 임상시험 능력을 보유한 국내 주요 7개 의료기관(대학병원 및 전문병원)과의 중개연구 및 임상협력 등을 통해 최종 사용자인 의사의 요구에 맞는 첨단 전자의료기기를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유태환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은 지난 17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김종순 원자력의학원 원장, 박기현 아주대의료원 의료원장, 심찬식 우리들병원 병원장, 김성덕 중앙대의료원 의료원장, 이동익 가톨릭중앙의료원 의료원장, 손창성 고려대 의료원장,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 등 최근 의료산업 관련 협력협정을 맺은 7개 의료기관장들과 조찬간담회를 갖고 의료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태환 원장은 의료기관장들로부터 의료기기 개발 등에 관한 병원 현장에서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한편 협력협정 현판을 증정했다. KERI와 7개 의료기관들은 중개연구를 통해 첨단 의료기기 개발과 산업화를 크게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연구원들이나 교수 등으로부터 시작한 연구기획에서 탈피해 병원 의료진의 필요와 의견을 반영한 연구기획을 통해 의료기기의 최종 소비자인 의료진의 만족도와 활용도를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KERI는 올해 7개 의료기관들과 협력협정을 맺고 △의료기술과 의료기기분야의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임상시험 협력 △인력교류 △연구시설, 장비 및 부속시설의 공동 활용 및 지원 △학술자료, 정보, 출판물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