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업그레이드 될까


최근 환경부와 서울시가 CNG버스 보급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 진행은 거북이 걸음. 이는 CNG충전소의 안전거리 기준 20M가 사업추진의 큰 걸림돌이 돼버렸기 때문. 인근 일본에서는 이미 CNG충전소의 안전성이 입증돼 6M로 완화했는데 우리 정부당국은 국민의 안전의식이 결여됐다며 기준 완화는 아직까지 생각없다는 입장.

수년전의 일본법을 번역한 현행 우리 가스법이 계속 이 부분에서만큼은 자존심(?)을 지켜갈지 모두가 지켜볼 일.

황당한 이색 행정


최근 서초구 관내에서는 2002년 월드컵을 대비해 뭔가 특별한(?) 환경대책을 계획하고 있어 주위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이는 2002년 월드컵때 외국 방문객들이 기름이나 LPG를 담은 탱크로 오해를 할 수 있는 노란색 물탱크를 환경친화적인 색으로 정비하겠다고 하는 데서 비롯.

서초구청은 올해말까지 8백20개의 노란색 물탱크를 초록색으로 바꾸기로 계획, 각 집마다 협조공문을 발송했지만 건축주들은 의아한 표정을 지을 수밖에...

한 건축주는 “취지는 좋지만 구청의 지원책도 전혀 없을뿐더러 돈벌 시간도 부족한 세상에, 사비들여 멀쩡한 물탱크에 페인트 칠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비효율적이라 생각한다”며. 과연 이 특별한 환경대책이 순탄하게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

무늬만 공익사업?


최근 한 시민이 가스 계량기 교체비 부담을 놓고 국민고충처리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했는데….

내용인 즉 소비자가 매월 계량기 교체비 명목으로 일정액을 징수하는 것은 부당한만큼 앞으로는 이를 도시가스사업자가 부담할 수 있도록 법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

그렇게 될 경우 요금 반영이 불가피해 소비자부담은 마찬가지이며 사용량이 많은 업체들만 불이익을 받는 불합리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도시가스사업자의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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