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는 2일부터 대고객 검침신뢰도 제고를 위해 자동이체 및 인터넷빌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참여형 자율검침제도를 도입해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자율검침제도란 매월 고객이 직접 전기 계량기를 검침해 한전의 인터넷 사이버지점에 지침을 입력하면 해당 지침을 기준으로 전기요금을 청구하는 제도다.

자율검침 가입 고객은 자동이체 및 인터넷빌링 할인 외에 추가로 200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다.

가입신청은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http://cyber.kepco.co.kr) 또는 E-mail 청구서상의 ‘자율검침’ 아이콘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자율검침에 가입할 수 있는 고객은 월간 전기사용량이 100kWh 이하인 주택용고객과 계약전력이 20kW 미만인 저압고객 중 자동이체와 인터넷빌링에 모두 가입한 고객으로 한정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지역은 서울(마포구, 용산구), 부산(해운대구, 수영구, 남구), 인천(부평구, 계양구), 강원(춘천시) 등 4개 지역이다.
 
오는 9월까지 시범사업을 시행해 효과를 분석한 후 10월에 전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월간 사용량을 고객이 직접 확인함으로써 효율적인 전기소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