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국민의 에너지절약의식을 고취시키고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기 위해 오는 7월2일까지 ‘2010년도 에너지절약 유공자포상’신청을 접수한다.

지난 1975년 시작된 이래 올해 32회를 맞이하는 에너지절약 유공자포상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에너지절약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유공자를 발굴하고 그 우수사례를 널리 전파해 변화하는 에너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건전한 에너지소비를 유도하는 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범국민적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시점에서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 의식제고가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만큼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절약시책 및 홍보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한 숨은 공로자 및 국민의 귀감이 되는 유공자를 적극 발굴해 포상할 예정이다.

포상 신청은 에너지관리공단 본사 및 각 지역센터(지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포상안내문 및 공적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에서 받을 수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엄정한 심사절차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11월 중에 포상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