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수력원자력은 MOU를 통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양명승)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김종신)은 원자력 기술 개발과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27일 강원도 평창 보광휘닉스파크 3층 오팔룸에서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양명승 원장과 김종신 사장이 서명한 양해각서에서 두 기관은 △원자력 분야의 기술개발 협력 및 자문 △전문인력 및 기술정보의 교류 △양 기관 보유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원자력산업 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 △기타 상호 관심 분야 및 기관 발전에 필요한 분야 협력 등을 통해 국가 원자력 산업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상호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술협력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로 우리나라 원자력계의 연구개발과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두 기관의 협력이 더욱 확대되고 실질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수원이 운영하는 원자력발전소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현안 및 애로점에 대한 원자력연구원의 기술 지원 및 자문 업무가 더욱 원활하게 추진되고 양 기관이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원자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 관련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