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 빠른 적용이 필요하다
ROE 빠른 적용이 필요하다
  • 투데이에너지
  • 승인 200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먼저 이번 가스안전촉진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시게 된 소감은.

“가스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로 여겨지는 ‘상’ 이기에 마음가짐이 새로워진다. 그동안 경동도시가스는 실질적인 가스안전의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지만 아직도 많은 것이 부족하다. 하지만 앞으로도 모든 업무를 안전의 바탕 위에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더 많은 땀을 흘리며 노력해 가겠다. 오늘 이 수상의 영광은 그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맡은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해 온 경동도시가스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싶다.



새롭게 설정된 경영방침과 현재 회사내에 구축된 ‘종합정보시스템’은 어떤 것인지.

안전문화정착을 최우선의 경영방침으로, ‘에너지와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을 비전으로 설정하여 고객만족을 통한 에너지 초우량기업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98년 총 13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하여 2000년 3월까지 총 1천3백59개의 프로그램을 통합한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공정관리시스템이 구축됐고 사용자 시설물 관리가 전산화됐다.



안전관리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제도의 구체적인 사례는.

업계 최초로 사외당직제도를 도입했고 산업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해 산업체별로 안전관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우수부서, 우수자에 대한 포상 실시 및 미비사항에 대한 시정·권고 또 98년부터 전 임원에 대해 별도의 당직제와 도보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경동의 가스안전문화활동 참여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매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글짓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여고생을 대상으로 한 가스안전표어·포스터 공모전을 준비중에 있다.

또한 98년부터 지역민방위 교육에서 가스안전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일반 가정용 수요가에 대해서는 매월 4일을 고객만족의 날로 정하여 고객의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울산방송 ubc와 공동으로 ‘가스안전캠페인’을 분기별로 제작하여 1일 3회 이상씩 방송함으로써 가스안전을 계몽하고 있으며, 하계휴가철에는 해변영화제를 개최하여 휴식처 제공 및 가스안전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현재 경동에서 계획중인 사항과 향후 회장님의 사업계획은.

지난 2000년 4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KD14000운동(영업용, 업무용 수요가 증대운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ISO9001 인증획득과 CNG충전소 사업이 추진중이고 올해 연구개발팀을 신설 열병합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차후 경동도시가스는 경쟁체제에 대비하여 고객만족에 최우선을 둔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경쟁력강화와 탄탄한 성장을 기반으로 에너지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초일류기업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겠다.



문세원 기자 swmoon@en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