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協, 인천인수기지 견학

도시가스협회는 지난 2일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를 초청하여 한국가스공사 인천인수기지를 견학했다.

도시가스협회 4명을 포함, 서울5사 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40명을 초청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먼저 서울도시가스에서 전원 집결한 후 삼천리도시가스 인천지사로 이동하여 회사현황 및 상황실을 견학하고 도시가스공급 FLOW 및 안전체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한국가스공사 인천 인수기지를 방문해 인수기지의 현황을 소개받고 저장 및 공급시설과 LNG선 하역작업 및 가스과학관을 견학했다.

도시가스 소비자 및 소비자단체 회원들을 초청하여 도시가스관련 시설을 견학하는 이 행사는 도시가스사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안전사용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매년 치뤄져왔다.



극동都, 노사화합 가을산행

극동도시가스(대표 서경석)는 지난달 28일 사장 및 노조위원장을 비롯 본사 및 경기지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산에서 한마음 가을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한마음 등반행사는 천축사를 거쳐 마당바위 정상으로 이어지는 약 3시간 정도의 산행을 한 후 전임직원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며 노사화합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극동도시가스는 이번 행사가 급변하는 사업환경속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노사화합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게 대두되는 시기임을 절감하면서 한층 더 성숙된 노사문화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都, 특정가스 안전관리자 교육실시

서울도시가스(대표 배경운)는 지난 10월31일∼11월1일 양일간 영등포구민회관과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특정사용시설 안전관리자 1천5백14명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정압기 또는 조정기가 설치된 특정가스사용시설의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금번 교육은 동절기 가스사용량 급증에 따른 안정적인 가스공급과 건물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코자 시행됐다.

특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정압기 시설의 안전관리 요령과 비상시 응급조치 요령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관리자가 보다 전문적인 정압기 관리요령과 자율적인 시설점검 요령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제공은 물론 응급조치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교육이었다.

서울도시가스는 향후 도시가스 사용자에게 다양한 도시가스 시설 현장체험 및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집체 또는 방문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가스사용자가 자기 시설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함으로써 사고발생 제로화를 이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