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AE 과학기술고 학생들이 원자력 하계 실습훈련 교육과정 입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자력교육원(원장 시인권)은 UAE 과학기술고(IAT)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원자력 하계 실습훈련 교육과정에 대한 입교식을 26일 진행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교육원 관계자와 UAE IAT 학생 및 인솔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IAT는 UAE 원전에 필요한 고급인력 양성을 담당하는 과학기술고등학교로 향후 ‘원자력발전전문학위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서 48명의 IAT 학생들은 26일부터 30일까지 1주동안 원자력교육원에서 전기분야 및 기계분야 2개 팀으로 나눠 학습을 진행, 원자력발전소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키우고 원자력발전소 정비원들이 실제 실습을 수행하는 교육설비를 이용해 각 분야별 기본적인 정비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교육기간 중 IAT 학생들은 원자력발전소 주요 설비를 공급하는 두산중공업, 효성중공업 및 울산 현대자동차 공장, UAE 원전의 참조발전소인 신고리 3, 4호기 건설현장을 견학한다.

이날 입교식에서 시인권 교육원장은 교육생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형원자력발전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해 향후 UAE 원자력의 미래를 열어갈 주역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