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4년 ‘생활문화의 향상’을 목표로 설립된 린나이코리아(주)는 보일러와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등 가정용 가스기기를 생산해오면서 대한민국의 주방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가정용 보일러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업계 최다인 12회 1위를, 가스레인지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업계 최다인 11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비타트 입주가정에 가스레인지 후원,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의 자선연주회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의 주력상품은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가스보일러, GHP, 업소용 주방기구 등 가스기구로 가스레인지는 업계 시장점유율이 40%를 상회하는 린나이의 대표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1987년부터 생산 시판해 오고 있는 가스보일러는 1993년부터 8년 연속 업계 판매 1위를 기록했고 1997년부터 2009년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보일러부문 1위를 업계 최다인 12회 수상했다.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 보일러분야에서 선두기업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1974년 국내 최초로 가스레인지를 출시해 지난 33년동안 소비자의 편의성과 효율성, 그리고 안전을 중시한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을 선보이기 위한 꾸준한 기술 개발을 실행해 왔다.

그 결과 2006년 업계 최초로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 2,0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가스기구 명가로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기도 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 500여명의 A/S 전문요원이 고객의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A/S전문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보일러업계 최초로 모든 가정용 가스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업계 최장인 3년으로 연장, 보일러 서비스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