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전문생산업체인 케이엠씨(대표 정창무)는 1984년 8월 설립 이후 매몰용접형 볼밸브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해 전국 도시가스사 및 지역난방공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고압밸브 등 다양한 밸브를 개발해 해외시장에 수출하면서 세계적인 볼밸브 메이커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창사 이래 국내 업계로는 최초로 API 6D, ISO9001, FireSafety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독일 Achema, 미국 OTC 등 수십 회에 걸친 세계적인 유명 전시회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CE 인증은 물론 세계적인 품질검사기관인 독일 FFI로부터 제품시험 합격인증을 받은 동시에 한국 밸브업계로는 최초로 러시아 GOST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케이엠씨는 미국, 유럽, 러시아, 중국 등 해외의 도시가스, 지역난방, 플랜트 시장에서 호평 받는 세계적인 볼밸브 메이커로 성장했다. 1,200mm(48인치) 초대형 볼 밸브도 생산하고 있다.

현재 미국 애틀란타 공장, 충남 아산공장, 중국 심양공장, 경기도 여주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API 6D 고압용 밸브는 미국의 원자력발전소와 가스라인, 중동의 사막유전, 남미의 해양유전, 동남아의 정유시설 등에서 호평 받고 있다.

현재 브라질, 중동, 독일, 러시아 등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케이엠씨는 2008년 ‘제45회 무역의 날’에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동탑산업훈장도 수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