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이LPG충전소(좌)와 LPG Air Mixing PA-13·12A(우).
한국ITO(주)(대표 정돈영)는 가스공급기기 선두주자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한국ITO는 창사 56주년을 맞은 일본 최대 가스공급기기 최대 메이커인 ITO KOKI(주)(대표 우쯔미 니로)로부터 기술도입을 통해 LPG를 비롯한 도시가스용 가스기기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첨단 생산시설과 검사시설을 이용해 품질관리도 철저히 진행하는 것도 일본과 국내 기술의 조화가 이뤄낸 결과물이 되고 있다.

한국ITO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제품은 자동절체조정기를 비롯해 업무용 중압·저압 조정기, 액절체조정기, 일반고압가스용 조정기, 고압호스, 집합대 등 LPG공급기기에서부터 전열식 기화기 전기종, LPG소형저장탱크, 도시가스용 조정기 등 다양한 품목에 이르고 있다. 

소형저장탱크 패키지시스템을 제작해 협력업체로 등록된 한국ITO는 국내 LPG수입사인 SK가스, E1 등에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충전소와 판매소 등 LPG유통분야 일선 현장에서도 소형저장탱크를 공급해 소형저장탱크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다.

지난해 초절전형 LPG벌크공급시스템을 개발해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겨울철 공온식 기화기로만 LPG공급량이 부족할 때 전열식 기화기를 작동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며 일본 이토코키社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액감압변, 유량제어 밸브 등을 활용한 첨단설계로 성능과 안전성이 탁월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