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드립니다.

도시가스업계는 2009년 말 현재 1,389만여가구에 194억㎥의 도시가스를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우리나라 최종에너지 소비에서 10.7%를 점유,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아울러 미공급지역 도시가스 배관공사를 통한 소외지역의 도시가스공급 및 저소득층 가스요금 경감 등을 통해 국가에너지 복지 증진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해 천연가스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업계는 에너지 효율증대 및 전력피크 부하 감소를 위한 정부정책과 ‘저탄소사회의 실현’을 위해 하절기 가스냉방 보급확대, CDM과 연계한 고효율기기의 개발 및 확대보급 등을 위해 기술연구 개발에 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가스의 장점을 살려 천연가스차량 보급, 연료전지사업 등 에너지 효율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천연가스 보급 확대와 해외자원개발 사업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