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1998년 창간 이래 심도 있는 현안분석과 객관적인 대안제시를 통해 에너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수년 전부터 지구온난화와 연료 고갈의 문제가 전 세계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청정하고 친환경적인 그린에너지 시장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게 세계 각국에서는 경제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천연가스를 보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저탄소 녹색성장 달성을 위한 청정연료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이러한 천연가스의 우수성과 환경성을 알리기 위해 신기술 포럼 개최, 산업장려정책 공모전 시행 등의 홍보방안을 추진하고 천연가스차량의 엔진과 후처리장치 기술개발로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아세안 NGV 기술 및 정책 협력 사업을 통해 천연가스차량 관련 업계의 해외수출 지원과 이를 통한 국내 NGV산업의 활성화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협회는 투데이에너지와 함께 녹색성장의 핵심인 천연가스자동차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업계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