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에너지분야 대표 신문으로 자리매김한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오늘날 국가의 경제성장은 에너지자원과 불가분의 상관관계를 맺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에너지 자원의 안정적인 확보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국가적 과제라 할 수 있습니다.

날로 치열해져 가는 국가에너지 환경에서 이러한 당면과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에너지원의 다변화, 에너지절약과 소비효율성 제고, 해외 에너지자원개발 등 보다 적극적이면서도 전략적인 대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불확실성과 가변성이 상존하고 있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국내외 에너지관련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히 전하고 나갈 길을 제시하는 투데이에너지의 역할은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국가경제와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현재 한국가스연맹은 2011년 10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예정인 ‘국제가스연맹 가스학술회의(IGRC2011)’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가스 R&D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인 IGRC2011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관련 신기술을 국내에 보급하는 동시에 국내 가스산업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투데이에너지의 많은 성원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