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에너지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사용 정착을 위해 선도해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에너지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에너지산업계의 다양한 의견 및 심층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치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당면해있는 화석에너지의 고갈문제와 환경문제에 대한 핵심 해결방안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대두돼 선진 각국에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과감한 연구개발과 보급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11년 총에너지의 5%를 신재생에너지로 보급한다는 장·단기적인 목표 하에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및 보급사업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의 97%를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는 대체에너지의 개발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경제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제시하고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 등으로 태양광, 태양열, 지열, 풍력, 연료전지, 펠렛보일러와 같은 신재생에너지 및 대체에너지의 개발,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투데이에너지도 에너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관련산업의 성장 육성에 힘써 국내 에너지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에너지 종합 전문지로 독자들에게 다가설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