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회장 김쌍수)는 오는 21일 한국철도공사 본사 KTX 산천 회의실에서 ‘소형풍력 인증심사 세부기준 정립을 위한 산업계 의견수렴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 인증심사기준 중 소형풍력발전시스템 설비심사 세부기준에 대한 외국의 심사기준 및 국내 환경변화를 고려해 현재 운영 중인 세부기준을 재정립하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소형풍력 설비심사 세부기준 검증방안이 논의되고 소형풍력 산업계 의견수렴(설문조사)을 통한 컨센서스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회에서는 △소형풍력발전시스템 설비심사 세부기준 개발사업 소개(김태기 대한전기협회 부장), △소형풍력발전 설비심사기준에 대한 국제표준 동향(이장호 군산대학교 교수), △대형 풍동을 활용한 소형풍력 성능평가 방법의 고찰(조광표 원광대학교 교수), △IEC 표준에 의한 소형풍력 부품 내구성 시험방법 소개(강기원 군산대학교 교수) 등 소형풍력분야 국내 전문가들의 연구결과 발표 및 기술교류를 위한 장도 마련된다.

이번 의견수렴 및 발표회는 지식경제부 신재생에너지설비보급기반구축사업으로 대한전기협회와 군산대학교에서 수행 중인 ‘소형풍력발전시스템 설비심사 세부기준 개발’사업의 일환이며 지식경제부, 에너지관리공단 및 소형풍력 산업계와 기술개발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