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파를 비롯한 펄스파워 및 입자빔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하는 국제 학술회의가 우리나라에서 열린다.
 
6일 전기연구원에 따르면 전자파 분야 관련 세계 최고의 권위의 학술회의인 ‘유로-아시아 국제 펄스파워 및 입자빔 컨퍼런스(EAPPC-BEAMS 2010)’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일본, 러시아 등을 비롯해 총 17개국의 대표 연구자 200여명이 참석해 △펄스파워(Pulsed Power) 기술 △고출력 극초단파(High Power Microwaves) △방사선 기술(Radiography) △입자빔(Particle Beam) 기술 등과 관련한 총 24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 전자파 및 펄스 파워관련 기술수요는 우리나라 수출산업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무기산업 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첨단 기술과 연계된 고성능화 요구로 관련 개발 연구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의장을 맡고 있는 임근희 한국전기연구원 박사(전기추진연구센터장)는 “이번 학술회의의 국내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관련 기술들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기관, 관련 기업 등 산업계와 협력해 향후 시장 개척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자파 및 펄스파워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전 산업분야에서 우리나라가 기술 우위 주도국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국산 기술의 우월성을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회의 관련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www.eappc2010.org/sub01.php)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