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밸브 전문생산업체인 대화통산(주)는 최근 영국의 국제품질인증기관인 BVQI로부터 ISO9001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본격적인 해외진출의 활로개척의 발판을 마련했다.

대화통산은 이번 ISO 9001인증획득으로 향후 설계를 비롯 제조, 설치, 서비스등 전분야에 걸쳐 국제품질규격에 준함으로써 향후 최고의 품질경영으로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여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화통산 엄재화 대표이사는 “이번 ISO인증획득은 시대적 필수요건이기에 이제 시작에 불과한 것이며 향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선 미국석유협회(API)의 품질규격인 API-6D인증 획득이 시급한만큼 전직원과 함께 계속적으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화통산은 지난 80년 6월 설립됐으며 이태리 다쯔람사 및 독일 베머사의 기술구조를 국내에 맞게 국산화시켜 매몰용접형 볼밸브를 생산하고 있으며 가스켓 생산업체인 미국 Garlock社의 한국총판으로 94년 인천시로부터 가스용품제조업허를 득해 플랜지형 밸브를 국내 도시가스사를 비롯 석유화학 관련 플랜트건설에 공급하고 생산, 공급하고 있다.

또한 97년에는 여천지사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한국전력공사 정비 적격업체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 시장은 물론 외국 선진밸브업체들과 당당히 경쟁하는등 전세계 시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서종기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