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와 한국에너지공학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환경부, 교육과학기술부 등 정부 3개부처와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석유관리원,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업이 후원하는 ‘2010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상’ 시상식이 오는 15일 개최된다.

국민들의 에너지분야 관심을 유도하고 녹색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에너지 및 환경분야 기업은 물론 학계, 대학원, 대학 그리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시상식은 녹색에너지와 환경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집중시키고 나아가 이를 통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환경과 에너지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인력양성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확신한다.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상은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과 괘를 같이 한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녹색성장이 필요하고 녹색성장의 중심에 녹색에너지가 있다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다. 따라서 에너지분야야 말로 녹색성장의 가장 핵심분야라 할 수 있다.

녹색성장은 녹색에너지 관련 기술과 제품 개발 그리고 학술적 연구와 인력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활성화돼야만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에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상 시상식은 정부와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관 그리고 관련 기업과 학계, 학생들까지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환경분야의 전 주체들이 총 참여하는 녹색에너지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기업부문과 학술부문 그리고 학생부문 등 총 3개부문에서 뛰어난 역량과 성과를 나타낸 총 23개 기업과 개인들이 이번 시상식에서 영예의 수상을 한다.

우리는 오랜 기간 동안 연구하고 노력해 수상을 한 기업과 개인들이야말로 앞으로 녹색성장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