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토끼는 12간지 중에서도 체구가 작은 편이지만 영특하고 민첩하고 무엇보다 아침 일찍 일어나 움직이는 부지런한 동물입니다.

올 한 해는 KAERI 가족 모두 원자력 연구개발 현장에서 부지런히 움직여서 큰 성과와 성취,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도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도 늘 웃음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2011년에도 연구성과 확산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디지털 계측제어기술’ 을 포함한 34건의 기술이전을 통해 연구원 설립 이래 가장 많은 54억 원의 기술료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약 200명의 직원이 기술료 인센티브를 받은 가운데 8,000만원 이상을 받은 직원도 20명이나 됐습니다.

올해도 성과 확산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여러분들에게 땀과 노력에 대한 대가가 돌아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2011년 한해 우리 한국원자력연구원 가족 모두가 힘을 합해서 원자력의 신성장 동력화와 미래 원자력 기술 개발이라는 국가와 민족이 우리에게 부여한 소명을 충실히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모두에게 뜻 깊은 2011년 신묘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