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처럼 벅찬 기대와 희망을 가슴에 품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누구에게나 새해는 특별한 의미가 있겠지만 민간발전협회로서는 창립 두번째 해가 되는 2011년이 큰 전환점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해 5월에 창립한 협회는 2010년 하반기 동안 협회 기반을 다지는데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초 위에 2011년은 협회 활동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먼저 협회는 2011년도 전력산업구조개편 및 시장의 자유경쟁 체제의 도입과 관련해 정부의 세부방침 수립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관련된 연구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난 2010년 8월에 경쟁을 촉진하는 전력산업 경쟁 효율강화에 대한 정책방향을 발표한 바가 있는데 협회에서는 이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시장제도 개선 방안에 관하여 다양한 정책대안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 건의해 나갈 것입니다.

2011년은 신묘년 토끼띠의 해입니다. 토끼는 뒷다리가 잘 발달돼 언덕을 차고 올라가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올 한해는 전력산업계의 다양한 변화와 역경이 예상되지만 협회의 모든 회원사들은 토끼처럼 어려움을 이겨내며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끝으로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