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보일러

(주)경동보일러(대표 김철병 www.boiler. co.kr)의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가정용 보일러로써는 국내 최초로 고효율에너지기자재와 환경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또한 99에너지위너상, 에너지혁신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해 왔으며 지난 6일과 7일에는 디자인 파워 1위 기업과 조달청 물자사랑 우수사례 국무총리 표창도 받았다.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연속된 수상행진과 에너지 대상까지 거머 쥐게 된 경동보일러는 “에너지대상은 에너지가 국가와 기업의 마지막 경쟁력으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고비용 시대에 국내 최고의 에너지효율 우수기업 및 제품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국가적으로 에너지의 효율적인 소비를 장려하고 그 사례를 널리 보급함으로써 국가 전반의 에너지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되는 것이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대우전자(대표 장기형 www.HOT-WAVE. co.kr)는 콘덴싱 가스보일러HOT-WAVE로 에너지효율 우수제품상을 수상함과 아울러 제품 개발자 백석철 차장도 추진자상을 받았다.

HOT-WAVE는 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른 소비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판형 열교환기를 장착, 열효율을 높였다. 또 이 제품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정밀 시험결과 난방효율 98.9%. 온수효율 98.1%, 부분부하효율 07.1%의 국내 최고의 열효율을 기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30분 단위의 타이머로 원하는 시간만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고 빠른 온수기능이 있어 원하는 시간에 즉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상하향 배기 방식(특허)의 채용으로 기존 유럽식의 하향 및 측향 연소 방식의 복잡한 구조를 단순화하면서 응축수에 의한 제품의 손상을 막았다.



대열보일러

대열보일러(대표 신춘식 www.dylboiler.co.kr)는 진발열량 기준 에너지 소비효율 100%에 달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노통연관식 보일러를 개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반적으로 보일러의 열효율 100%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으나 보일러의 배기가스 중에 포함되어 있는 수증기의 잠열 및 현열을 회수하면 100% 이상의 효율도 가능하다.

이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개발에서부터 현재의 효율을 얻기까지 꼬박 3년이 걸렸다. 3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생산돼 서서히 국내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게 됐으며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대열보일러는 향후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각 산업체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하며 보다 향상된 기술의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