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칼텍스가스

LG칼텍스가스(대표 구진회)는 LPG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인증인 KGS·OHSAS 18001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OHSAS 인증은 영국 LRQA사 등 유럽내 13개 인증기관이 주축이 돼 제정한 유럽안전규격이다. 이번에 LG가스가 획득한 인증범위는 LPG인수, 저장, 취급, 충전부문이며, 인증사업장은 서울 잠원 본사와 여수·인천기지이다.

교역조건의 기준으로 안전기준 준수요구가 강화되는 현 상황에서 표준화된 국제규격 인증으로 수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도시가스

서울도시가스(대표 배경운)는 지난달 20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영국 LRQA로부터 KGS 18001, OHSAS 18001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안전 및 보건활동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 안전·보건관련 업무절차를 문서화해 업무계획을 수립, 이행 및 점검활동을 수행한데 대해 인정받은 것이다.

서울도시가스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인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인천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대표 김정치)는 지난달 20일 본사 강당에서 안전보건 경영체제인 KGS 18001과 OHSAS 18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KGS 18001인증은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OHSAS 18001인증은 안전 및 품질시스템의 인증에 명성을 얻고 있는 영국 로이드사로부터 획득했다.

이날 인천도시가스 김정치사장은 “도시가스는 시민의 연료로 일상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안정적인 공급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경영자체보다는 안전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