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국가적인 전력난 해소에 힘을 보태기 위해 전력사용을 일부 중단하는 등 긴급조치에 나섰다.

24일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오는 2월말까지 한달간 일일 최대 전력사용량 16만kW의 약 10%인 1만5,000kW 이상을 감축하는 등 범국가적인 전력사용 감소 노력에 동참한다.

이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업무시간의 25%인 하루 2시간씩 울산 본사 전 지역의 난방을 중단하고 생산 시설의 전력사용을 최소화 한다.

또한 전력사용 피크시간대인 매일 오전 11시부터 12시,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난방을 전면 중단해 5,000kW의 전력사용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엔진 주조를 위해 가동 중인 6,000kW 전기로 5기와 1,000kW 전기로 1기에 피크시간 동안 용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전력만 공급하기로 했다. 전기로 가동제한으로 인한 전력사용량 감소는 약 1만kW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매월 2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상 안전교육 시간을 오후 1시에서 피크시간대인 오전 11로 옮겨 교육시간동안 조업중단으로 3만kW의 전력사용량 감소가 예상된다.

김호성 현대중공업 상무(공통지원부문 총괄중역)는 “범국가적인 전력수급 비상상황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 같은 결정을 했다”라며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전력사용 감소방안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그린에너지분야의 국내 선도 기업으로서 태양광에너지와 풍력발전 등 차세대 에너지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