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부는 지난 164년 동안 쌓아온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능형 빌딩시스템(IBS)분야에 사용되는 기계·전력·조명제어, Control Products & Systems(CPS), 통합 보안 및 방재 등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빌딩자동화분야의 선도기업이다.

빌딩자동화시스템,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보안솔루션, 방재솔루션, 저전압을 통합해 최적의 빌딩시스템을 구현해 왔으며 냉동공조분야에서는 디지털 실내 온도조절기, 냉동제어기기 등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출품제품인 HVAC용 PLC는 모듈 타입으로 극한의 -40℃~70℃조건에서도 정상운전이 가능하며 냉난방 및 환기장비인 공조기, 냉동기, 팬코일 등 어떠한 형태의 HVAC 장비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 전자식 팽창변(EEV)은 감온식 팽창변보다 20% 정도의 기간에너지효율의 향상 효과를 가지고 R22, R410a, R134a 냉매 사용 시 15~250RT까지의 밸브용량 공급이 가능하며 암모니아(R717)용도 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현재 국내 3대 조선사에 선박공조 전문기업들을 통해 2003년부터 공급하며 탁월한 품질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HVAC용 PLC와 전자식 팽창변으로 국내 조선업에서 매년 약 15억 원의 매출을 올린 지멘스는 조선업에서 검증된 신뢰성을 통해 조만간 국내 빌딩 및 설비용 HVAC 장비 제조기업에서도 많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 지멘스 부스 조감도.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