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우)과 김건수 수자원공사 사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도수)과 한국수자원공사(사장 김건호)는 지난 25일 한국수자원공사 대청댐관리단에서 ‘수상 태양광발전 공동 연구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다양한 형태의 태양광발전 모델을 개발해 관련 기술들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공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그동안 육상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는 입지확보의 어려움이나 산림훼손 등 문제점이 있었던 반면 이번 공동 연구개발은 유휴수면을 활용한 수상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통해 국토의 효율적 활용과 태양광발전소 주변의 환경 민원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육상 태양광에 비해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어 새로운 태양광발전시장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앞으로 해외 수력 및 신재생에너지사업분야의 공동개발과 사업추진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해외 수력 및 신재생에너지사업분야 공동조사, 정보공유, 인적자원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MOU가 남동발전와 한국수자원공사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공동협력의 시발점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양사가 다 같이 상호 노력해 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