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정연호)은 제44회 과학의 달을 맞아 ‘제6회 한국원자력연구원장배 어머니 탁구대회’(교육과학기술부, 기초기술연구회, KT, 국민생활체육 대전광역시 탁구연합회 공동 후원)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KT 인재개발원과 원자력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28일 대전시 서구 괴정동 KT 인재개발원내 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종목별 예선전을 치른다. 이어 29일에는 원자력연구원 내 탁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종목별 준결승 및 결승 경기를 갖는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어머니로 선수로 등록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탁구 동호인들이다.

지난주 마감된 참가 신청에서는 대전 지역 61개 탁구 동호회 회원들을 포함한 총 530명이 등록을 마쳐 역대 최다 인원을 기록하게 됐다.

참가자들은 개인 단식 1~4부와 개인 복식 1~4부, 50세 이상 OB 단식 1,2부로 나눠 경기를 치르게 된다.

개인 단식은 예선 조별리그를 거쳐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개인 복식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갖는다. 부별 우승과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정연호 원자력연구원 원장은 “지역 사회와 원자력연구원이 하나가 되는 자리인 어머니 탁구대회에 어느 해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 여러분께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