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세원셀론텍(주)은 GT솔라인코퍼레이티드(이하 GT솔라)와 약 555억원 규모의 태양광발전 관련 핵심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의 이번 공급계약 금액은 최근 매출액대비 약 24%에 해당하며 계약기간은 2012년 3월28일까지다.

세원셀론텍이 이번에 제작을 맡은 태양광발전 관련기기 중 일부는 기존의 태양광발전 분야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주요기기보다 생산용량 및 품질 면에서 향상된 개량기술의 대형 신제품이다.

세원셀론텍의 관계자는 “신기술 개발을 발판으로 태양광발전분야 핵심기초소재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 생산단가가 낮아지게 되고 이는 결국 그리드패리티를 앞당겨 태양광발전시장의 폭발적인 수요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며 “높은 기술 신뢰도를 기반으로 태양광발전 관련 플랜트의 활성화라는 세계적 흐름에 동참하고 있는 데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태양광발전시장의 규모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세원셀론텍은 첨단 기기에 대한 제작실적 및 세계적 지명도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향후 군산공장이 이러한 고수익 창출의 전략적 거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원셀론텍은 군장국가산업단지 내 건설될 ‘군산공장’을 기반으로 태양광발전 및 석탄가스화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의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 기기 생산능력을 증강, 매출 확대 및 신규사업의 안정적 고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한편 업계 전문가들은 오는 2013년에서 2020년 사이 그리드패리티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