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이길구)은 ‘Your Energy Friend’라는 테마로 5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8일 동서발전에 따르면 이번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동서발전이 한 해 동안 펼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성과로 구성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는 것이다.

동서발전은 2007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지지 않고 5년 연속으로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매년 성실하게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성실보고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서발전은 올해에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국제표준 작성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및 국내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작성기준인 BEST 가이드라인에 따라 ‘A등급’의 요건에 충족하도록 작성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보고 주제를 선정했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해외사업, 신재생에너지 개발, 녹색경영 등 이해 관계자들의 관심도와 기업경영에 영향도가 높은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UN글로벌콤팩트’가 지향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의 4대 분야 10대 원칙에 대한 동서발전의 준수사항들이 포함돼 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전문은 한국동서발전 인터넷 홈페이지(www.ewp.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