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발전 중소기업 현장 체험단이 중소기업 4개사를 방문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이길구)이 중소기업과 기계분야 구매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2일 동서발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사업소 기계분야구매 및 기술실무자로 구성된 중소기업 현장 체험단을 구성해 부산·경남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 4개사를 방문했다.

이번 1박2일 중소기업 현장 체험단 운영의 목적은 사업소 및 중소기업 실무자간 현장 기술교류 및 연구과제 발굴의 활성화 유도와 기자재 제작공정 및 시험공정 등 현장견학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로 상호간 구매 신뢰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체험단 방문기업으로 선정된 4개사는 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 중 연구개발 실적이 우수하거나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현장체험은 △기업별 현황소개 및 연구개발 사례공유 △사업소 및 중소기업 실무자간 기술정보 및 경험사례 공유 △기자재 제작현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중소기업의 관계자는 “사업소 구매 및 기술실무자중심의 현장체험단 운영을 통해 상호간 신뢰기반을 구축하는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향후 동서발전은 이달말에 계전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서울·경기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계전분야 중소기업을 선정해 2차 현장체험을 시행할 계획”이라며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위해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