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가스터빈 E효율 높인다

▲ 마이크로가스터빈 구조도
[투데이에너지] (주)에센트테크는 인간을 존중, 환경을 생각하며 미래를 지향하는 e+(에너지 플러스)기업을 목표로 고객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센트테크는 소형열병합발전시스템, 마이크로가스터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형열병합발전은 가스터빈발전기를 가동, 직접 전기를 생산해 여름철 전력피크 누진요금을 회피하고 이때 발생되는 배열을 이용해 난방 및 급탕을 공급하는 고효율에너지절약시스템이다.

특히 마이크로가스터빈은 소형 경량화 돼 있어 설치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하고 높은 전력 품질 및 순간 부하 추종능력이 0~100%로 북미지역 및 일본 등에서 계통연계를 인증 받았다. 뿐만 아니라 NOx가 2007년 환경부 수도권 규제치인 20ppm보다 훨씬 적은 9ppm으로 환경성도 높여 주목받고 있다.

에센트테크는 마이크로가스터빈을 이용한 △연소공기 공급-컴퓨레서의 압축과 레큐퍼레이터의 예열을 통해 최적 연소공기 생성 △연소-가열된 압축공기는 연소실에서 연료와 혼합돼 고효율 연소 △동력발생-연소된 고온 고압의 가스는 팽창하면서 터빈을 회전시켜 동력 발생 등의 장점을 강조하고 있다.

마이크로 가스터빈은 이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 태영 대구 데시앙에 65kW급 4대(중앙난방+열병합), 동 지역 북구 학정동의 대구학정지구에 65kW급 10대, 대구 리더스뷰에 65kW급 5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금호 청주 대농지구에 65kW급 4대 등을 설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