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지 성장

▲ 강옥진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우리나라의 에너지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사용 정착을 위해 선도해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아울러 에너지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에너지산업계의 다양한 의견 및 심층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치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세계는 지금 에너지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개발과 활용의 필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또한 고유가와 기후변화협약 등의 영향으로 환경친화적이면서도 화석연료대체가 가능한 연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기후변화 적응 및 에너지 자립, 신성장동력 창출, 삶의 질 개선과 국가 위상 강화라는 3대전략과 10대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2050년까지 세계 5대 녹색강국 진입을 목표로 녹색성장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정책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다함께 힘을 모아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이 우선돼야 하며 이러한 역할 역시 언론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3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성과와 노력에 치하 드리며 앞으로도 국내·외 에너지관련 산업동향과 신기술 정보제공에 아낌없는 노력과 올바른 여론 형성, 건전한 비판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에너지분야 전문지로 성장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