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광발전단지 최적화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관제시스템 개발

[투데이에너지 공동기획] 소프트웨어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관제시스템개발 전문기업 (주)엘시스(대표 양수영)는 2005년 설립된 이후 소프트웨어 및 신재생에너지관련 프로그램개발 및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지속성장을 이루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축적된 IT기술을 바탕으로 SI/GIS, 유비쿼터스 관련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단순 기술 적용이 아닌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업무프로세스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비전달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설립 이후 중소기업청 기술혁신개발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으며 2009년 기술혁신 선도과제에 선정되는 등 자체 기술개발 능력 및 사업진행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6년 벤처기업 인증 및 2008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_BIZ)인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인증 기업부설연구소인 ‘3차원 공간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지원 기업부설연구소 설치지원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3차원 공간기술연구소’는 자체 기술로 순수 국산 3D GIS엔진인 Cube3D World와 Cube3D World FMS 등을 개발했으며 Cube3D World를 활용한 지적열람시스템 및 USN기반 3차원 모니터링시스템, GIS기반 정보관리시스템, 지하수통합관리를 위한 영향분석시스템 등 단순 기술적용이 아닌 축적된 현장적용 실무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업무프로세스와 기술적 적응도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수의 신재생에너지 관제를 위한 시스템사업에 참여해 태양광 및 풍력발전단지에 이용되는 관제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전기차 충전 관제시스템사업에도 참여해 성공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기도 했다.

지난 2008년 율촌제1지방산단에 위치한 전남테크노파크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지속적인 매출증가 및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