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신년특집-인터뷰] 가스구조개편 보완 방안 마련해야
[2003년 신년특집-인터뷰] 가스구조개편 보완 방안 마련해야
  • 승인 2002.12.3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도 · 아이디어 경영대상 2연패 / 주식시장 침체 불구 주가 40% 상승 / 동절기 LNG 부족물량 해소위해 만전
도시가스배관 분기티 및 천공장비 전문생산업체인 동화엔지니어링(대표 박경래)은 최근 분기티 플러그 마감장치 2건에 대해 특허청에 실용신안을 등록했다. 이번에 실용신안으로 등록한 분기티 플러그 마감장치는 중압시 플러그가 떨어지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 내면에 자석으로 체결하는 방식을 채택해 급격한 유체의 유입에 따른 충격 등에도 어댑터로부터 쉽게 분리되지 않도록 고안했다는 게 특징이다.

또 한가지는 플러그의 상면에 스핀들 나사부와 결합하는 나사홈과 어댑터와 플러그의 연접면에는 업댑터의 회전력을 플러그에 전달하는 돌기와 요홈 등 이중단으로 처리해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대해 동화엔지니어링 박석래 대표이사는 “분기티 플러그 마감장치에 대한 실용신안 등록으로 보다 안전한 마감처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향후 분기티의 신기술개발을 통한 품질향상은 물론 무엇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엔지니어링이 특허청으로 실용신안을 등록한 마감장치는 플러그 내면에 자석을 체결하는 방식을 채택해 유체의 유입에 따른 충격에도 쉽게 분리되지 않는 게 특징이다.

< 서종기 기자 jgseo@enn.c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