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글로벌 표준 인증 기관인 IEEE-SA가 5일 한국 공식 블로그를 오픈 운영하고 스마트 그리드 한국 시장 표준화 발전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지난 8월말 오픈한 IEEE SA 한국 공식 블로그는 최근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 재생에너지 사업인 스마트 그리드와 이의 표준안을 개발하는 국내 표준화 활동 및 현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최신 뉴스를 제공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오픈했다.

블로그는 IEEE SA의 주요 업무와 활동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스마트 그리드를 중심으로 전기, 전자, IT, 에너지 등 과학기술 분야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생활 속 스마트 그리드’란 카테고리를 통해 스마트 그리드의 설명과 함께 일상 생활과 접목 된 스마트 그리드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생활에 어떠한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전기자동차, 스마트 라이프, 친환경 에너지 등 전문 분야의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비디오 클립뿐만 아니라 전문인들의 논문 등 약 70여개 이상의 컨텐츠가 업로드 돼 있어 관련 분야 종사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한국 블로그를 통해 IEEE와 스마트 그리드 E전문가들의 의견과 인터뷰 역시 다루고 있어 국내 및 세계 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추진 계획 또한 엿볼 수 있다.

이에 오픈 두달여 만에 3,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했다.

한편 스마트그리드는 IT 기술을 전기와 통합함으로써 가정이나 기업 등에서 효율적으로 전기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재생 에너지 기술로서 이미 국내에서도 개발이 한창이며 IEEE-SA의 표준안이 도입 중에 있다. 스마트그리드와 IEEE의 표준안 관련 자료 모두 한국 공식 블로그 www.ieeesablog.com 에서 만나볼 수 있다.
 
IEEE-SA의 관계자는 “한국시장은 에너지 효율성 문제 등을 기점으로 스마트 그리드 표준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며 “한국 공식 블로그를 통해 표준 현황과 최신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업계 종사자, 전문가들 나아가 일반인들에게 IEEE-SA의 활동을 공유해 추후 스마트 미래 사회의 발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