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가 벨기에의 트렉트 벨(Tractebel S.A)社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었다.

삼천리(대표 조승수)는 지난 23일 COEX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산자부, 경기도 등 관련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벨기에의 트렉트 벨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선언했다.

이에따른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현재 용인·동백지역의 집단에너지 공급사업을 위해 각 사가 50%씩 투자해 (주)한벨에너지(Kobel Energy Co. Ltd)를 설립키로 합의했다.

용인·동백 집단에너지 공급사업은 아파트 및 상업용 시설 등 약 4만5천세대에 2004년부터 최대열부하 333Gcal/h의 열과 110MW/h의 전기를 판매하는 것으로 총 투자규모는 약 1500억원이다.

이날 조승수 사장은 “소비자 선택의 폭이 무한대로 커지고 있는 지금 추세에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기, 가스, 열 등을 통합하여 공급하는 One-Stop Service를 도입하게 됐다”며 경쟁력을 높이고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조사장은 “가스산업 및 전력산업구조개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트렉트 벨社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삼천리는 단기적으로 지역난방공사 민영화, 가스산업구조개편에 따른 LNG도입도매부문 경쟁도입에 참여하고 장기적으로 전력산업구조개편과 관련 한국전력의 민영화에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