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경험과 안목을 바탕으로 실험실과 현장에 적합한 제품을 엄선함은 물론 고객이 제품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한 A/S와 철저한 관리로 해외 최고의 계측기기 보급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측기 및 과학시험기기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주)종로계측기 임승진 대표는 선진 해외의 우수한 제품을 직접 수입해 판매하는 회사를 이끌고 있는만큼 남다른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1969년 3월 계측기 및 과학시험기기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로 첫 출발한 이 회사는 85년 6월 (주)종로계측기로 법인을 전환했으며 가스분야 뿐만아니라 과학기술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각종 계측기분야를 통털어 총 80억원 매출을 자랑하고 있을 정도로 계측기 분야에선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수입업체로 협력업체만해도 일본, 영국, 미국 등을 포함해 수백여 업체에 이를 정도다.

종로계측기(주) 임승진 대표이사는 “특히 가스분야의 경우 가스검지기, 가스농도계 등 안전기기를 취급하는만큼 국제 안전기준을 능가할 정도로 감도가 뛰어나고 정밀도가 높은 제품들만을 판매하며 무엇보다 철저한 A/S를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회사는 지금처럼 단순히 수입판매하는 업체에서 벗어나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우수한 제품을 직접 공급할 수 있도록 제조분야에까지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에 더욱 기대를 갖게 한다.

종로계측기(주)는 계측기기 분야에서의 해외 정보수집에선 국내 최고를 자랑할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가스분야에선 ‘냄새 측정용 센서 개발’이 세계적인 추세라 이같은 새로운 아이템 개발과 국내 실용화를 위해서 더욱 매진해 나갈 방침이다.



서종기 기자 jgseo@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