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사장 한갑수)는 지난 2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울, 인천, 한진도시가스등 천연가스 사업협의회 사장단 간담회를 열고 향후 도시가스사와의 연구활동 및 안전관리 협력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시가스사 안전관리 협력방안을 비롯 가스산업 공동연구 협력방안, 산업용 수요개발 추진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한국도시가스협회 기옥연 회장은 “가스공사나 도시가스사는 같은 배를 타고 가는 동반자인만큼 연구활동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가스공사와 진지하게 의논할 수 기회가 가급적 많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 구미도시가스는 산업체 냉방요금을 일반 대형 건물에서 사용하는 냉방용 요금과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가스공사의 견해를 요구했고 경남에너지는 전국 배관망 사업이 만약 안될 경우 어떠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가스공사 한갑수사장은 가스냉방의 보급을 위해 현재 업무용 냉방요금은 원료비도 채 안될 정도로 싸게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그렇게 될 경우 가스공사의 부담이 과중되는 문제인만큼 장기적으로 검토할 사안이라고 밝히고 전국 배관망에 대해선 연내에 반드시 추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서종기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