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년 화성보일러에서 분리한 화성프랜트(대표 박덕칠)는 산업용보일러만 생산하는 업체에서 탈피, 프랜트 설비 및 소각로 전문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성프랜트는 폐액 소각로, 폐열 소각로, 연관식 폐열 보일러, 수관식 폐열 보일러, 스팀 제트 오일 버너, 가스버너, 저NOx버너, 압력용기 등에 이르기까지 산업체 전반에 필요한 거의 모든 연소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이 가운데 화성프랜트가 자랑하는 폐열 소각로 시스템인 VOLCANO는 선박, 산업기계, 환경설비 3분야를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다양하고 복합적이며 고성능의 설비가 요구되는 산업 시스템을 충족시키기 위해 이 VOLCANO의 설비장치, 운영 시스템 및 버너를 포함한 전반적인 산업 설비에 대해 디자인·엔지니어링으로부터 설치 및 A/S까지 모든 것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한 설치 시설에 대한 기술적 타당성 검토와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과 경제성, 신뢰성, 안전성 등을 통해 얻은 명성에 힘입어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독일 ROTA MILL社와 기술제휴, 배기가스를 열산화함으로써 배기가스를 정화시킬 수 있는 고성능 축열식 산화장치(RTO)를 국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번의 기술제휴를 통해 화성프랜트는 기술인력 2명을 독일 ROTAMILL社로 파견, 기술이전 교육을 받으며 향후 5년간 RTO 기술을 독점적으로 전수 받게 된다.

이로써 화성프랜트는 기존의 직화식 연소방법, 축열식 산화장치, 침수식 연소방법 등 다양한 소각설비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 소각로 전문업체로 한걸음 더 앞서나가게 됐다.

조갑준 기자 kjcho@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