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연가스차량협회 배영태 회장 직무대행
[투데이에너지]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천연가스차량분야는 뜻깊은 일들이 많았습니다.

유조선, 대형 컨테이너선, 자동차운반선과 국내외 도서지역의 발전이나 산업체 연료로 LNG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LNG벙커링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천연가스차량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2012년 11월 말 기준 보급대수 1,644만대를 돌파했습니다. 국내의 경우는 2012년 10월 말 기준 3만6,395대의 천연가스차량이 운행 중입니다.

2013년에는 시범사업을 통해 연비개선과 경제성이 입증된 CNG하이브리드버스 보급사업은 물론 향후 HCNG버스 보급을 통해 천연가스버스의 친환경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LNG차량의 시범운행도 추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3년 이후 적용되는 Euro-6 기준에 대비한 배출가스 및 성능개선에 필요한 천연가스차량의 기술 개발과 홍보를 위해 관련업계와 공동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수송용 차량 이외에 철도, 건설기계, 선박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천연가스 보급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뿐만 아니라 천연가스차량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적의 안전관리 방안을 마련, 정부 및 관련 기관에 지속 제안할 예정입니다.

우리 협회는 새해에도 천연가스차량 시장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나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