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선급 CDM 운영기구 인정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회장 오공균)이 UN으로부터 청정개발체제(CDM) 운영기구로 인가 받았다.

한국선급은 독일 본에서 개최된 제 72차 UN CDM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16개의 CDM사업분야 중 에너지, 수송 및 폐기물 등 3개 분야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CDM 운영기구는 총 5개 기관이 지정돼 있으며 해사산업관련 기관 중에서는 한국선급이 최초로 인가를 받아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UN의 CDM 운영기구 인가로 국제적 공신력을 확보한 한국선급은 검증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검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온실가스 검증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만응 한국선급 신성장산업본부장 겸 iKR 대표는 “이번 CDM 운영기구 인가로 한국선급은 해운 및 육상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검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이를 토대로 국내 해사산업계 녹색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지난 2009년부터 담당조직을 구성해 본격적으로 온실가스 관련 분야에 진출했으며 해운 및 육상분야산업을 모두 아우르는 전방위 온실가스 검증 토탈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