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삼성전기가 국내외에서 환경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 27일에도 본격적으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삼성전기는 3월 한 달을 ‘봄맞이 환경정화 기간’으로 정하고 수원·세종·부산 등 국내 임직원을 비롯해 중국·필리핀·태국 등 해외법인 임직원 등 총 1만3,000여명이 각 사업장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나무심기, 시설물 도색 등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임직원들은 부서별로 구역 및 역할을 나눠 매일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이용해 각 사업장 인근지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에는 수원사업장 원천천에서 지역주민,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삼성전기 임직원을 비롯해 수원시청 사회복지국, 수원 YMCA 관계자 및 지역주민, 매원고등학교·하이텍 고등학교 교장 및 학생들 등 1,100여명이 함께 원천천변에서 쓰레기 줍기, 흙공 던지기 등 하천 보전활동을 실시했다.

부산사업장은 마을 꽃길 조성, 나무심기 등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운동을 펼쳤으며 세종사업장은 인근 합강에서 하천 정화활동을 벌였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봄을 맞아 사업장 주변을 청소하니 주변도 청결하고 몸과 마음도 맑아지는 것 같다”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일회성이 아닌 지역사회 문화로 만들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기는 해외에서도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법인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방파콩 소재 Baan Sri-Long School(반 스리롱 학교) 학생들과 함께 500여그루의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Grow The Mangrove Forest(맹그로브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천진, 동관, 필리핀 등 다른 해외법인들도 인근 산에서 나무심기, 쓰레기 줍기, 하천주변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맹그로브란 열대지역 해안가에서 자라는 식물로 파도를 막아 갯벌을 보전하는 방파제 역할을 하고 수질정화력, CO₂흡수력이 뛰어나 지구온난화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