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닷컴,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엔크린닷컴,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3.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 보편적 서비스 제공․사회적 책임 선도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에너지(대표 박봉균)는 브랜드 사이트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이 국내 정유사 중에는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웹 이용에 불편함이 없음을 인증하는 마크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대표 이범재)의 인증심사 제도를 통과하면 받게 된다.

엔크린닷컴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든 사람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전면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 국내 정유사 최초 ‘WA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특히 사이트 개발의 전 과정에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달 11일 웹 접근성이 적용된 홈페이지를 오픈, 한달여의 심사를 거쳐 인증마크를 획득한 엔크린닷컴은 국내 정유사 최초의 브랜드/멤버십 사이트로 매년 9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SK주유소 관련 이벤트·프로모션, 주유할인 신용카드 및 멤버십카드 소개뿐만 아니라 운전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SK에너지의 관계자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 대한 보편적 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에너지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A인증마크’는 2007년 2월부터 부여되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며 단기간에 집중적인 심사를 진행해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