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훈 한수원 미디어실장(앞줄 우 5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직무대행 전용갑)은 9일 강남구 삼성동 서울사무소에서 ‘2013 원자력 인포그래픽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의 금상은 밝은 색상을 활용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도입해 보다 알기 쉬운 원자력에 대한 정보를 친숙하게 표현한 남성호씨(삼양식품 디자인커뮤니티팀)의 ‘세상을 이롭게 하는 원자력에너지’에 돌아갔다.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원자력의 안전성과 필요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5일부터 23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공모결과 무려 138편이 접수돼 1차 외부 전문가 심사, 2차 사내직원투표를 거쳐 치열한 심사 끝에 최종당선작을 선발했다.

이날 시상식은 금상 1편과 은상 2편, 동상 10편 등 모두 13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 300만원, 100만원, 30만원의 상금도 전달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라인상품권이 기념품으로 증정됐다.

소셜미디어팀의 관계자는 “인포그래픽이라는 특성상 주로 젊은 대학생 계층이 높은 참여도를 보였으며 그래픽디자인분야 종사자들도 다수 참여해 수준 높은 작품들이 열띤 경쟁을 벌여 당선작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네티즌광장 메뉴 중 ‘이벤트’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