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김제남 의원이 이계삼 밀양 765kV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 사무국장의 불구속 입건과 관련해 “무리한 법 적용과 공권력 남용”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4일 논평을 통해 “정부가 또다시 대화보다 대결을, 화해보다 갈등을 택했다”라며 “전국에서 수십대의 희망버스가 밀양 현지에 모이는 등 여전히 공사 중단을 요구하는 여론이 끊이지 않자 결국 무리한 법 적용까지 하며 반대 목소리를 억누르려고 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지금처럼 공권력과 악법을 동원해 주민들의 정당한 권리를 위협하는 행위야 말로 박근혜 대통령이 엊그제 발언한 ‘헌법을 부인하거나 자유민주주의를 부인하는’ 행위에 다름 아닌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당장 주민들을 상대로 한 고소·고발과 입건·구속 등 법적 대응을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정부와 한전은 원활한 대화와 갈등 해결을 위해 공사 중단뿐만 아니라 위법을 운운하며 애먼 주민들과 시민들을 몰아세우는 것도 멈춰야 한다”라며 “지금 밀양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대립의 원인이 바로 앞에서는 허울 좋은 말만 늘어놓고 뒤돌아서는 이런 식으로 온갖 핍박을 행사하는 정부와 한전에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