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2014년도 임원인사에서 지난해 36명에 비해 약 20% 감소한 30명 규모로 승진을 최소화하고 주요 계열사 CEO들을 대부분 유임시켜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LS그룹은 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5명, 상무 승진 11명,  이사 신규 선임 12명 등 총 30명이 각각 승진했다.

원전케이블 품질 문제와 관련해서는 최명규 JS전선 사장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고 지난 10월 LS엠트론에서 자리를 옮긴 경영혁신 전문가 이익희 전무가 COO(최고운영책임자)를 맡아 JS전선 경영전반을 관리하고 있으며 내년 3월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또한 LS전선 역시 자회사의 품질 문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는 차원에서 임원들의 승진을 최소화했으며 품질과 기술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CTO(최고기술책임자)를 경질하고 R&D 관련 임원을 대폭 교체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LS그룹 임원인사의 또 하나의 특징은 성과주의다. 김성은 가온전선 부사장과 이철우 대성전기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김 부사장은 2010년 가온전선의 대표이사를 맡아 범용전선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사업 역량을 강화해 매출 1조원대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부사장은 2008년 대성전기 대표이사 취임 이후 물류∙생산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부품 R&D에 대규모 투자를 감행해 적자이던 기업을 2010년 흑자 구조로 전환시켰으며 벤츠, 폴크스바겐, 르노, GM 등 세계적인 완성차 기업들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함으로써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LS그룹은 R&D분야에서는 전력기기∙스마트그리드∙친환경트랙터 등 기술 및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그룹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한 인재를, 해외사업분야에서는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도 미주∙중동 시장으로의 사업 진출을 가속화시킨 인재들을 대거 중용했다.

LS산전은 이라크 송∙변전 사업과 주력사업인 전력기기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낸 이정철 상무와 박용상 상무를 전무로 발탁 승진했다.

이와 함께 전무 승진자는 이정철, 박용상(LS산전), 우경녕, 조호제(LS엠트론), 안원형(㈜LS) 등 5명이다.

상무 승진자는 황남훈(LS전선), 박해룡, 김지영, 이종호(LS산전), 선우정호(LS-Nikko동제련), 허규찬(LS엠트론), 이수열(가온전선), 정호림(LS메탈), 문해규(대성전기), 오상권, 김연재(이상 LS네트웍스) 등 11명이다.

김태훈(LS전선), 서정민, 김동현, 이정준, 구본규(LS산전), 이동수(LS-Nikko동제련), 김덕구(LS엠트론), 임웅순(예스코), 이상범(LS글로벌), 이희종, 이준구(대성전기), 김용선(LS네트웍스)등 12명이 신규 선임됐다.

LS그룹의 관계자는 “내년에도 어려운 경영 환경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필요한 핵심인재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LS그룹 전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현재 그룹이 처한 대내외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