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이집트 원자력발전청 임직원 특강
전력거래소, 이집트 원자력발전청 임직원 특강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3.12.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력시장운영·수급계획 소개

▲ 전력거래소와 이집트 원자력발전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지난 19일 이집트 원자력발전청(Nuclear Power Plant Agency, NPPA)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력시장, 수요자원시장 및 전력수급계획 등에 대한 특강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반도발전연구원과 건국대가 수행 중인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이집트 정책자문사업’의 일환으로 전력거래소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전력거래소는 한국 전력시장과 수급계획에 대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집트 전력산업 선진화를 위한 이번 특강에서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

이러한 활동은 국내기관 간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집트 자국 전력산업 역량제고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나라에 대한 이집트의 우호적인 이해기반을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전력거래소는 그동안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 등 해외 유수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력산업 교육을 시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이번 교육과 같이 타 기관 및 해외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협업체제 구축’이라는 정부 3.0 정책을 구현하는데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경험 및 정보 공유 활동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전력거래소는 우리나라 전력산업이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