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상호 소방방재청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형준 기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문성준, 이하 KFI)은 27일 소방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을 초청,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4년 소방산업진흥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갑오년 새해를 맞이해 내수시장 위주의 영세사업체가 대다수인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소방산업분야에 대한 새 정부 창조경제 수혜 확대를 지원해 소방산업의 육성·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경기지방중소기업청과 협업 추진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소방방재청장(청장 남상호) 축사를 시작으로 소방산업체 해외진출 지원강화 등 KFI가 추진하는 △2014년 소방산업 지원 및 활성화 대책 △기술기준 국제화, 중소기업청의 △2014년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정책자금 안내 발표가 진행됐으며 오찬행사를 겸한 고객 애로 청취와 정보공유 시간 마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설명회와 더불어 소방산업 진흥사업과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한 1대1 고객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FI,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정책 상담장’을 운영하는 등 풍성한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정책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 지원기관에서 발간한 ‘2014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발간한 ‘2013년 소방산업통계집’, ‘2014년 소방산업수요조사집’ 등 소방산업체 지원을 위한 정책자료가 제공됐다.

한편 KFI는 2014년 새해에도 고객우선의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중심의 소방산업 진흥정책 추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히고 있어 향후 KFI의 행보에 많은 소방산업 관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