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은 21일 일본 유수의 엔지니어링기업인 JGC(JGCS Consortium)와 85억9,000만원 규모의 정유플랜트 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원셀론텍이 제작을 맡은 열교환기(Heat Exchanger)를 비롯한 정유플랜트 기기는 베트남 응이손(Nghi Son)지역에 건설되는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공사(NSRP 프로젝트:Nghi Son Refinery & Petrochemical project)에 주요 기기로 공급될 예정이다.

베트남 응이손 정유·석유화학회사(NSRP LLC)가 발주한 NSRP 프로젝트는 베트남 타인호아(Thanh Hoa)주 응이손 지역에 1일 평균 20만배럴의 원유를 정제할 수 있는 베트남 지역 최대의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를 짓는 공사다.

김평호 세원셀론텍 영업본부장(상무)은 이번 공급계약에 대해 “운송에 유리한 현지 벤더(Vendor)와의 경쟁을 물리칠 만큼 견적원가와 패키지 구성 등 탁월한 수주전략 및 수주경쟁력이 주효했다”라며 “현재의 꾸준한 수주행진에 힘입어 NSRP 프로젝트의 추가 수주를 비롯, 추진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의 수주결실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본부장은 “특히 올해는 중동지역에서 보류 중이던 대형 플랜트 공사의 발주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금의 수주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가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해외플랜트시장은 안정적 성장세가 전망되는 가운데 중동지역과 인프라 및 정유·석유화학 설비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수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